호주워킹홀리데이 - 세금환급 이야기 Record Keeping For Small Business
/호주 최신뉴스 2013. 5. 23. 11:13 |호주워킹홀리데이 - 세금환급 이야기 Record Keeping For Small Business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창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호주에서의 사업은 결코 쉽지 않다. 새로운 창업자 중 상당수가 기대한 수익이 나지 않아 문을 닫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전문가들은 문을 닫는 주요 원인 중 하나가 잘못된 의사 결정에 있다고 보고 있다. 아무래도 낯선 땅에서의 사업이다 보니 해당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이 소규모 사업자들은 올바른 의사결정에 필요한 충분한 자료들을 보관하지 않고 있는 것도 문제이다. 사업자가 반드시 챙겨야 할 자료는 다음과 같다.
먼저 Sales Tax invoice를 잘 보관해야 한다. 소득신고 및 GST 신고자료를 준비하는 데 가장 기본 자료이며, 대부분의 소규모 사업자는 소득 신고를 현금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수금 날짜도 잘 관리해야 한다. 지출 자료 또한 아주 중요하다. 지출 자료는 현금과 같은 존재로 소득세 및 GST 납부 금액을 줄여 주며, 현금 기준으로 세금 신고를 하는 사업자는 Sales 자료와 마찬가지로 현금 지급한 날짜를 잘 기록해 두어야 한다. 매출, 매입과 관련된 입출금 내역 관리는 은행 기록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Bank statement를 은행으로부터 받아 잘 보관해야 한다.
회계 연도 말에 챙겨야 할 서류도 있다. 회계 종료일 현재 채권, 채무관련 서류를 정리하여 받아야 할 금액이나 지출해야 할 금액을 만기일 기준으로 정리하여 적절한 자금 계획을 세워야 한다. 또한 해당 회계기간 동안 발생한 이자수입 및 차량 할부금 지출내역 등을 요청하여 보관하고 세금 신고 시 포함해야 한다.
종업원이 있다면 종업원에게 지급한 급여와 공제한 세금(PAYG Withholding Tax) 및 연금 지급내역도 정리해야 하며, 종업원이나 Contractor 들과의 계약서도 잘 관리해야 한다. 또한 Fuel tax credit을 $ 300 이상 청구하는 사업자는 관련 자료를 반드시 보관해야 한다.
해당 자료를 잘 정리하여 담당 회계사를 통해 재무제표를 만들면 수입 및 지출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현금회전에 문제가 없는지, 불필요한 지출은 없는지, 추가 투자의 여력이 있는지 등의 판단에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거래선별 손익을 계산하여 수익성이 낮은 거래선을 정리할 수도 있다.
이처럼 각종 증빙 자료는 세금 신고 목적 외에 사업의 중요한 의사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므로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항상 모든 증빙자료를 잘 분류하여 안전한 곳에 보관하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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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창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호주에서의 사업은 결코 쉽지 않다. 새로운 창업자 중 상당수가 기대한 수익이 나지 않아 문을 닫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전문가들은 문을 닫는 주요 원인 중 하나가 잘못된 의사 결정에 있다고 보고 있다. 아무래도 낯선 땅에서의 사업이다 보니 해당 비즈니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이 소규모 사업자들은 올바른 의사결정에 필요한 충분한 자료들을 보관하지 않고 있는 것도 문제이다. 사업자가 반드시 챙겨야 할 자료는 다음과 같다.
먼저 Sales Tax invoice를 잘 보관해야 한다. 소득신고 및 GST 신고자료를 준비하는 데 가장 기본 자료이며, 대부분의 소규모 사업자는 소득 신고를 현금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수금 날짜도 잘 관리해야 한다. 지출 자료 또한 아주 중요하다. 지출 자료는 현금과 같은 존재로 소득세 및 GST 납부 금액을 줄여 주며, 현금 기준으로 세금 신고를 하는 사업자는 Sales 자료와 마찬가지로 현금 지급한 날짜를 잘 기록해 두어야 한다. 매출, 매입과 관련된 입출금 내역 관리는 은행 기록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Bank statement를 은행으로부터 받아 잘 보관해야 한다.
회계 연도 말에 챙겨야 할 서류도 있다. 회계 종료일 현재 채권, 채무관련 서류를 정리하여 받아야 할 금액이나 지출해야 할 금액을 만기일 기준으로 정리하여 적절한 자금 계획을 세워야 한다. 또한 해당 회계기간 동안 발생한 이자수입 및 차량 할부금 지출내역 등을 요청하여 보관하고 세금 신고 시 포함해야 한다.
종업원이 있다면 종업원에게 지급한 급여와 공제한 세금(PAYG Withholding Tax) 및 연금 지급내역도 정리해야 하며, 종업원이나 Contractor 들과의 계약서도 잘 관리해야 한다. 또한 Fuel tax credit을 $ 300 이상 청구하는 사업자는 관련 자료를 반드시 보관해야 한다.
해당 자료를 잘 정리하여 담당 회계사를 통해 재무제표를 만들면 수입 및 지출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현금회전에 문제가 없는지, 불필요한 지출은 없는지, 추가 투자의 여력이 있는지 등의 판단에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거래선별 손익을 계산하여 수익성이 낮은 거래선을 정리할 수도 있다.
이처럼 각종 증빙 자료는 세금 신고 목적 외에 사업의 중요한 의사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므로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항상 모든 증빙자료를 잘 분류하여 안전한 곳에 보관하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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